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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I MANAGEMENT 플랫폼 구축 서비스
Full Lifecycle API Management 플랫폼 구축 모델

Cravis APIM 주안점
Internet/Intranet, Public/Private Cloud 및 기존의 Secure Channel 등
다양한 외부와의 Inbound/Outbound 연동 (North-South Traffic), 내부 Microservice 들
간의 연동(East-West Traffic)에 관한 모든 요구사항을 유연하게 만족할 수 있는 아키텍처
Application Architecture (MSA 등)의 변화 및 API Traffic 의 급격한 증가에 대응할 수 있는
Container 기반의 플랫폼 지원
Gateway을 One-Tier 구조가 아닌 ‘External Gateway’, ‘Internal Gateway’,
더 나아가서는 별도의 ‘Authorization Server (Token Server)’ 등으로 분리 구성하여
성능 및 보안에 최적화된 Multi-Tier Gateway 구성 권장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서비스
01 Cravis APIM with CA 솔루션 구축 현황
국내 약 50여개의 구축 Reference

Full Lifecycle APIM 으로 진화
개발자/비즈니스 Protal로 업그레이드 혹은 고도화
필요에 따라 순수 API Dev. Portal 외 Biz Portal 추가 구성 및 customization 요구 증대
외부 API 이용기관 및 개발자를 위한 SandBox 서비스
가상화 기술을 이용한 Sandbox 서비스 제공을 통한 대외 365*24 가능한 API Test 서비스 제공
내부 Application Architecture의 혁신과 Low or No Code API 개발
•Microservice 기반 아키텍처로의 전환 지원
•Low or No code 기반의 API 제작/운영 요구
API Transaction Monitoring 요구 증가
•API Transaction에 대한 E2E 모니터링 기능 제공 (Provider 관점)
•API 서비스에 대한 Continuous Verification (Consumer 관점)
02 MyData Solution
API Management
Architecture

CSP(craivs service pack)
CSP란 크라비스의 독창적인 서비스 시스템으로서 대상 제품을 기반으로 설치 및 구축해 주면서 기술지원 시간 기반으로 크라비스와 고객사의 별도 계약으로 제공됩니다. 기술지원은 On-Site 지원을 원칙으로 하며 제품 철치/업그레이드, Troubleshooting, 제품구축 Consulting등을 제공하며 기간 상관 없이 계약된 시간이 소진될 때 까지 사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01 CSP 대상 상품
- Broadcom Layer7 API Management Solution
- KONG Enterprise Edition & 관련OSS (Open Source Software)
- APILUX API Server
- APILUX Unified Portal
- APILUX API Monitoring
02 제품 기술 지원 서비스
구분
제공 업무
상세 지원 내역
비고
제품 구성 협의
CSP대상 제품 및 버전을 고객사의 특정한 환경에 맞춰 최적의 구성 방안을 도출 하기 위한 고객과의 협의
설치
제품 초기 설치
CSP 대상 제품의 고객사의 개발/검증/운영 등의 환경에 설치
제품 업그레이드
고객사의 기 설치/운영 되고 있는 CSP 대상 제품의 버전 upgrade에 따른 제품 설치 및 기존Data Migration작업
패치 적용
제품 벤더사가 제공하는 신규 패치, 버그 치 적용 지원
제품 내 정책/로직 template 제작
제품내 지원하는 템플릿 신규생성 및 변경지원
※ 신규생성 및 변경지원은 사전 고객 요구사항 확인을 통한 소요 공수 산정/합의 후 진행
제품설치 외 기술지원
테스트 지원
고객사의 제품 기능 및 부하 테스트시 테스트 진행 지원 및 모니터링
※ 테스트에 사용하는 Testing Tool 지원 및 테스트 결과 보고서는 원칙적으로 고객사 Role
교육 서비스 제공
상기 페이지에서 지원하는 제품에 대한 기술 교육
제품 및 3rd party software 환경/설정 지원
구축된 제품 및 관련 3rd Party Software 에 대한 설정 변경 지원
점검
수시 점검
고객사 요청에 따라 해당 제품 Health Check 수행
모니터링/개선 사항 제시
제품 로그 분석
제품으로부터 나오는 로그에 대한 체계적 분석 및 이슈사항 점검
개선 사항 도출
도출된 이슈사항이 있는 경우 그에 대한 개선 방안 제시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보고서 작성
이슈 및 개선방안에 대한 보고서 작성 및 제출
점검은 고객사 수시 요청에 따라 진행 하는 반면 모니터링/개선사항 제시는 고객과 사전협의 후 진행
장애 긴급 조치
운영자의 지시 또는 작업 절차에 따른 제품의 재 기동 및 복구지원
장애처리
장애 체계적 분석
장애 분석 및 원인 파악 지원
장애 분석/조치 보고서 작성
긴급 조치 및 장애 원인에 대한 분석 보고서 작성/제출
03 프로젝트 지원 서비스
아래 내용은 일반적인 프로젝트 지원 서비스의 경우에 제공되는 기술 지원 내역으로 기술 지원 인력의 비 상주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프로젝트별로 요구되는 내용에 따라 프로젝트 상주 지원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때는 CSP형태가 아닌 프로젝트 MM 산정한 기반으로 변경 제안할 수 있습니다.
구분
제공 업무
상세 지원 내역
분석
APIM 요구사항 정의
- 고객사 환경 및 인터페이스 분석
- 인터페이스들의 Response, Request Body 및Header 데이터 분석
- Legacy 인터페이스 및 데이터 타입 확인 및 변환 요구 사항 확인
설치 및 설계
제품 설치 및 설정 정의
각 제품에 대한 설치 및 분석 단계에서 정의된 요구 사항에 맞는 설정 정의
공통 속성 정의
•Open API Request, Response Header 및 Body 메시지 구조 및 필드 정의
•Open API 오류 시 오류 코드, 메시지 구조 및 필드 정의
정책 및 Custom 모듈 설계
각 제품별 정의된 요구 사항에 필요한 정책 설계 작업
구현
정의된 설정 적용 및 개발
설계된 내용에 따라 제품 설정 및 필요한 모듈 개발
테스트
API 및 기능 테스트
•Postman 혹은 Jmeter를 통한 API 단위 테스트 수행
•제품 및 추가 개발한 Custom Module에 대한 기능 테스트 수행
성능 테스트 지원
APIM 성능 테스트를 위한 계획서, 시나리오 작성 ->구현 -> 테스트수행 -> 결과서 작성 지원
이관
운영 환경 이관 지원
개발 및 검증 환경에서 운영 환경으로 이관 시 필요한 작업 수행
기타
프로젝트 산출물 작성
시스템 구성도, 정책 정의서, 운영자/사용자 매뉴얼 등 표준 산출물 작성 및 제출
보안성 심의 절차 지원
고객사별 보안 정책에 맞는 개발 및 구현을 위한 필요한 작업 수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