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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I Management Platform

API MANAGEMENT 플랫폼 구축 서비스

Full Lifecycle API Management 플랫폼 구축 모델

API Management.jpg

Cravis APIM 주안점

Internet/Intranet, Public/Private Cloud  및 기존의 Secure Channel 등

다양한 외부와의 Inbound/Outbound 연동 (North-South Traffic), 내부 Microservice 들
간의 연동(East-West Traffic)에 관한 모든 요구사항을 유연하게 만족
할 수 있는 아키텍처

 

Application Architecture (MSA 등)의 변화 및 API Traffic 의 급격한 증가에 대응할 수 있는

Container 기반의 플랫폼 지원


Gateway을 One-Tier 구조가 아닌 ‘External Gateway’, ‘Internal Gateway’,
더 나아가서는 별도의 ‘Authorization Server (Token Server)’ 등으로 분리 구성하여

성능 및 보안에 최적화된 Multi-Tier Gateway 구성 권장  

MyData Platform
휴식 시간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서비스

01   Cravis APIM with CA 솔루션 구축 현황

         국내 약 50여개의 구축 Reference

mydata.png

Full Lifecycle APIM 으로 진화

개발자/비즈니스 Protal로 업그레이드 혹은 고도화

필요에 따라 순수 API Dev. Portal 외 Biz Portal 추가 구성 및 customization 요구 증대  

외부 API 이용기관 및 개발자를 위한 SandBox 서비스

가상화 기술을 이용한 Sandbox 서비스 제공을 통한 대외 365*24 가능한 API Test 서비스 제공

내부 Application Architecture의 혁신과 Low or No Code API 개발 

•Microservice 기반 아키텍처로의 전환 지원

•Low or No code 기반의 API 제작/운영 요구

API Transaction Monitoring 요구 증가

•API Transaction에 대한 E2E 모니터링 기능 제공 (Provider 관점)

•API 서비스에 대한 Continuous Verification (Consumer 관점)

02   MyData Solution

        API Management

        Architecture

mydata_platform.jpg
CSP(craivs service pack)

CSP란 크라비스의 독창적인 서비스 시스템으로서 대상 제품을 기반으로 설치 및 구축해 주면서 기술지원 시간 기반으로 크라비스와 고객사의 별도 계약으로 제공됩니다. 기술지원은 On-Site 지원을 원칙으로 하며 제품 철치/업그레이드, Troubleshooting, 제품구축 Consulting등을 제공하며 기간 상관 없이 계약된 시간이 소진될 때 까지 사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01   CSP 대상 상품

- Broadcom Layer7 API Management Solution
- KONG Enterprise Edition & 관련OSS (Open Source Software) 
- APILUX API Server
- APILUX Unified Portal
- APILUX API Monitoring

02 제품 기술 지원 서비스

구분

​제공 업무

상세 지원 내역

비고

제품 구성 협의

CSP대상 제품 및 버전을 고객사의 특정한 환경에 맞춰 최적의 구성 방안을 도출 하기 위한 고객과의 협의

설치

제품 초기 설치

CSP 대상 제품의 고객사의 개발/검증/운영 등의 환경에 설치

제품 업그레이드

고객사의 기 설치/운영 되고 있는 CSP 대상 제품의 버전 upgrade에 따른 제품 설치 및 기존Data Migration작업

패치 적용

제품 벤더사가 제공하는 신규 패치, 버그 치 적용 지원

제품 내 정책/로직 template 제작

제품내 지원하는 템플릿 신규생성 및 변경지원
※ 신규생성 및 변경지원은 사전 고객 요구사항 확인을 통한 소요 공수 산정/합의 후 진행

제품설치 외 기술지원

테스트 지원

고객사의 제품 기능 및 부하 테스트시 테스트 진행 지원 및 모니터링
※ 테스트에 사용하는 Testing Tool 지원 및 테스트 결과 보고서는 원칙적으로 고객사 Role

교육 서비스 제공

상기 페이지에서 지원하는 제품에 대한 기술 교육

제품 및 3rd party software 환경/설정 지원

구축된 제품 및 관련 3rd Party Software 에 대한 설정 변경 지원

점검

수시 점검

고객사 요청에 따라 해당 제품 Health Check 수행

모니터링/개선 사항 제시

제품 로그 분석

제품으로부터 나오는 로그에 대한 체계적 분석 및 이슈사항 점검

개선 사항 도출

도출된 이슈사항이 있는 경우 그에 대한 개선 방안 제시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보고서 작성

이슈 및 개선방안에 대한 보고서 작성 및 제출

점검은 고객사 수시 요청에 따라 진행 하는 반면 모니터링/개선사항 제시는 고객과 사전협의 후 진행

장애 긴급 조치

운영자의 지시 또는 작업 절차에 따른 제품의 재 기동 및 복구지원

장애처리

장애 체계적 분석

장애 분석 및 원인 파악 지원

장애 분석/조치 보고서 작성

긴급 조치 및 장애 원인에 대한 분석 보고서 작성/제출

03 프로젝트 지원 서비스

아래 내용은 일반적인 프로젝트 지원 서비스의 경우에 제공되는 기술 지원 내역으로 기술 지원 인력의 비 상주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프로젝트별로 요구되는 내용에 따라 프로젝트 상주 지원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때는 CSP형태가 아닌 프로젝트 MM 산정한 기반으로 변경 제안할 수 있습니다.

구분

​제공 업무

상세 지원 내역

분석

APIM 요구사항 정의

- 고객사 환경 및 인터페이스 분석

- 인터페이스들의 Response, Request Body 및Header 데이터 분석

- Legacy 인터페이스 및 데이터 타입 확인 및 변환 요구 사항 확인

설치 및 설계

제품 설치 및 설정 정의

각 제품에 대한 설치 및 분석 단계에서 정의된 요구 사항에 맞는 설정 정의

공통 속성 정의

•Open API Request, Response Header 및 Body 메시지 구조 및 필드 정의

•Open API 오류 시 오류 코드, 메시지 구조 및 필드 정의

정책 및 Custom 모듈 설계

각 제품별 정의된 요구 사항에 필요한 정책 설계 작업

구현

정의된 설정 적용 및 개발

설계된 내용에 따라 제품 설정 및 필요한 모듈 개발

테스트

API 및 기능 테스트

•Postman 혹은 Jmeter를 통한 API 단위 테스트 수행

•제품 및 추가 개발한 Custom Module에 대한 기능 테스트 수행

성능 테스트 지원

APIM 성능 테스트를 위한 계획서, 시나리오 작성 ->구현 -> 테스트수행 -> 결과서 작성 지원

이관

운영 환경 이관 지원

개발 및 검증 환경에서 운영 환경으로 이관 시 필요한 작업 수행

기타

프로젝트 산출물 작성

시스템 구성도, 정책 정의서, 운영자/사용자 매뉴얼 등 표준 산출물 작성 및 제출

보안성 심의 절차 지원

고객사별 보안 정책에 맞는 개발 및 구현을 위한 필요한 작업 수행

C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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